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Git 경고 메시지 "LF will be replaced by CRLF the next time Git touches it" 해결 방법

728x90

Git 경고 메시지 "LF will be replaced by CRLF the next time Git touches it" 해결 방법

Git에서 파일을 작업할 때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git add .
warning: in the working copy of '.gitignore', LF will be replaced by CRLF the next time Git touches it

원인

이 경고 메시지는 Git이 파일의 줄 끝 문자를 변경할 것이라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경고는 프로젝트가 여러 플랫폼에서 작업될 때 발생하는 것입니다. 일부 플랫폼은 줄 끝을 나타내는데에 LF(Line Feed - Unix 스타일)를 사용하고 다른 플랫폼은 CRLF(Carriage Return + Line Feed - Windows 스타일)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Git을 사용하는 동안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파일 줄 끝 스타일 변경

Git 설정을 변경하여 파일의 줄 끝 스타일을 변경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모든 파일을 유닉스 스타일로 변경합니다.
git config --global core.autocrlf false

2. Git 설정 변경

Git 설정을 변경하여 LF 또는 CRLF 중 하나를 기본 줄 끝 문자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LF를 기본 줄 끝 문자로 설정
git config --global core.eol lf
  • CRLF을 기본 줄 끝 문자로 설정
git config --global core.eol crlf

3. .gitattributes 파일 사용

.gitattributes 파일을 사용하여 특정 파일이나 디렉토리에 대한 줄 끝 문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gitattributes 파일에 다음 내용을 추가합니다.

* text=auto

해결 방법 요약

  • Git 설정을 변경하여 LF 또는 CRLF 중 하나를 기본 줄 끝 문자로 설정합니다.
  • .gitattributes 파일을 사용하여 특정 파일이나 디렉토리에 대한 줄 끝 문자를 설정합니다.
728x90